본문 바로가기

제주이야기

성산항근처 전복맛집 "한라전복" 전복돌솥밥 후기 / 든든한한상 먹고왔어요 :)

 

 

 

 

안녕하세요

류곰푸입니다!

 

남편과 함께 

당일치기 우도여행을 

가기로 했는데요!

 

우도를 가기 위해서는

성산항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하는데요

 

 

 

저희는 배를 타기전

점심을 성산항에서 먹기로 했답니다

저희가 찾은 맛집은!!!

전복돌솥밥로 유명한 한라전복

 


한라전복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해맞이해안로 2732

영업시간 매일 10:00 ~ 20:00

대표번호 064-782-5190


 

 

저희 집에서 성산까지

한시간 넘게 걸렸던것 같아요

하하하하하

그리고 티맵..네비를 찍고

갔는데 지름길안내인지..뭔지 모르겠는데

 

 

골목골목 지나가는데

시골동네같은 길을 운전하는데

정말 ㅋㅋㅋㅋ

길에서 말이랑 만났어요

 

 

남편과 저 둘 다 당황해서

말..!!말이다!!!!어떻게해!!!!

이랬는데 옆에 말 주인분께서

부르니 말이 그냥 지나가더라구요ㅋㅋ휴~

한라전복 가는길 잊지 않을것같아요 ㅋㅋㅋ

 

 

 

 

 

 

 

우여곡절 속에 한라전복 도착!

저희는 11시 좀 넘어서 도착했어요

들어가보니 한팀만 있어서 좋아라 하며

 얼른 앉았답니다

 

 

웨이팅이 많다고 소문나있는데

바로 들어가서 주문까지!

운이 좋았어요 :)

 

 

 

 

 

 

가게 내부사진과 메뉴사진입니다

술은 판매하지 않아요! :)

 

 

저희 부부는

전복돌솥밥 2개를 주문했습니다

 

 

 

 

 

주문하고 얼마 뒤에 가져다주신 기본반찬

기본반찬은 다 먹으면

직접 셀프로 먹고싶은 양만큼 가져 올수 있어요

저희는 뚝배기 기다리면서 감자채랑 콩나물을

야금야금 다 먹어서 셀프 리필했답니다 :)

 

 

여기 한라전복은 찾아보니

뚝배기를 시키면 한명 당 생선 반마리를

구이로 주신대요~

 

저희는 뚝배기2개 , 2명이니

생선한마리가 나왔어요!

 

 

 

 

 

크으으으으 ㅠㅠ!!!

생선구이랑 전복돌솥밥이랑

탄탄한 기본찬 그리고 조개미역국까지

제주 전복돌솥밥 한상차림 정석을 보고 있는것 같아요!

 

 

 

 

생선구이는 고등어가 나왔는데

살도 통통하니 바삭바삭

너무 맛있었어요

(아..다이어트중인데..ㅋㅋㅋ먹고운동해야지)

 

 

전복돌솥밥은 

뜨거우니 정말 조심해야해요

조심조심 밥을 덜어내고

뜨거운물을 부어주세요

 

 

 

 

 

 

뜨거운 물을 부은 뚝배기는

뚜껑을 덮어 대기해줍니다 :)

맛있어져라~맛있어져라~

 

아! 그리고 현지인 분들이

뒷자리에서 드시고 계셨는데

양념장과 버터 달라고하시니

사장님께서 챙겨주시더라구요

 

근데 저희부부는 

양념장 없이 반찬과 생선구이 먹어도

충분히 맛있었어요 :)

 

양념장과 버터는 달라고 해야 주시나봐요 

 

 

밥을 어느정도 먹고

누룽지를 살펴보니..!!!

 

 

 

 

보이시나요???!!

진한 전복국물로

누룽지 국물색깔이 엄청 진해요!

 

남편과 저는 밥을 다 먹었는데도

누룽지가 찐이라면서 ㅋㅋㅋ

정말 맛있게 먹고 왔어요 :)

밥보다 누룽지가 더 맛있다며...ㅋㅋ

 

옛날에 어르신들께서

누룽지가 소화제라고 하시는지

알 것 같아요 :)

 

마무리를 따뜻한 누룽지로

먹으니 정말 든든하고 속이 편했어요 :)

 

음식도 맛있는데 사장님과 직원분이 너무

친절하셔서 좋았어요 :)

성산항 근처에 맛있는 밥집! 맛집!

한라전복 추천드립니다!

 

 


2020/10/22 - [제주이야기] - [제주맛집] 제주도 서귀포 이태리식당 페를로 /PERLO 다녀왔어요:) 디아블로피자/성게어란파스타

 

[제주맛집] 제주도 서귀포 이태리식당 페를로 /PERLO 다녀왔어요:) 디아블로피자/성게어란파스타

안녕하세요 류곰푸입니다 :) 어제 핑크뮬리로 유명한 카페를 포스팅 했었죠? 핑크뮬리를 보고 저녁을 근사한 곳에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포스팅으로 남겨봅니다 :) 페를로 / PERLO 제주특별자

hogompu.tistory.com

2020/10/21 - [제주이야기] - [서귀포카페] 핑크뮬리정원 "마노르블랑" 다녀왔어요 :) 제주도 핑크뮬리/제주도 억새풀

 

[서귀포카페] 핑크뮬리정원 "마노르블랑" 다녀왔어요 :) 제주도 핑크뮬리/제주도 억새풀

안녕하세요 류곰푸입니다! 가을에는 핑크뮬리와 억새풀로 가을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데요 제주도에서도  핑크뮬리를 볼 수 있는곳이 어딜까? 서귀포에서 가까운곳을 찾아보니 마노르블

hogomp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