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이야기

산책하다 만난 노루 "서귀포자연휴양림" 다녀왔어요!! :)

안녕하세요

류곰푸입니다!

 

블로그 글을 꾸준히 

올릴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이번에 조카가 100일이라서

전라도를 다녀왔어요 :)

 

그래서 몇일 쉬었더니 게으름이 발동해서..ㅋㅋㅋ

마음을 다시 잡고! 다시 꾸준히 시작해보려구요 :)

 

 

 

이번에 남편과 쉬는날

가을가을한 날씨를 보고 걷기 좋은곳을 찾다가

남편이 찾은 곳인데요

 

바로 

서귀포자연휴양림!!!!

 


서귀포자연휴양림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하원동 산 1-1

영업시간 09:00 ~ 18:00 / 연중무휴

064-738-4544


 

 

서귀포자연휴양림 정문으로

해서 저희는 주차장에 주차 후

주차비와 입장료를 계산했는데요

저희는 도민이라서 입장료는 무료

대신 주차비만 결제 했습니다!

 

입장료와 주차료 저렴했어요!

입장료 어른 1,000원 / 청소년 600원 / 어린이 300원

주차료 경차 1,500원 / 중,소형 3,000원 / 대형 5,000원

 

 

 

산책코스가 다양한데

저희는 어울림숲길 이라는 코스로해서

법정악전망대를 들렸다가 다시 정문으로

오는 코스를 선택했답니다

 

 

 

 

 

 

 

어울림숲길 코스는

생태관찰로 ↔ 건강산책로를 이용하는 코스로

거리 2.2Km 약 40분소요 코스 입니다

 

 

매표소에서 얼마 지나지 않아

생태관찰로 입구가 나와요 

걷기 편하게 데크로 되어 있어서

너무 좋았답니다 :)

 

 

 

 

 

 

 

제가 서귀포자연휴양림을 갔을때

10월 마지막 주 정도 였는데요

단풍보다는 초록초록했어요ㅠㅠ

단풍구경오시는분들이 많다고

했었는데 11월쯤에 와야했나봐요

 

 

 

그래도 조금 더 들어가면

군데군데 단풍을 구경할수 있었답니다 :)

 

 

 

 

 

데크로 되어 있는길이다 보니

유모차로 이동하시는 가족분들도 계셨구요 

등산복 입으신 어르신분들도 계셨어요

젊은이는 저희뿐...하하하하 :)

 

 

자연을 좋아해서 저는 이런

휴양림이나 식물원이 너무 좋아요

한라산 중간쯤이라 계단이 별로 없고

오르막길도 많이 없어 걷기 좋았어요! 

 

 

 

 

 

 

그리고 걷다가 부시럭거리는 소리를 

듣고 소리나는 쪽을 쳐다 봤는데요

노루!!! 한라산노루를 만났어요 :)

 

운이 좋으면 노루를 만날 수 있다고

들었는데 저희 음소거모드로 

남편과 소리질렀어요 ㅋㅋㅋ

음소거모드 ㅋㅋ

 

야생에서 노루를 만났을때

무섭다기보다는 너무 귀여워요!!

사람을 많이 봐서 그런지 눈이 마주쳤는데도

도망가지 않고 신경쓰지않고 풀을 먹더라구요ㅋㅋㅋ

 

 

 

 

 

귀여웠던 노루를 지나

계속해서 걸어가면서 느꼈는데요

다양한 식물들이 있어 웅장하고

차분해지는 느낌이였어요

 

 

그리고 산이라서 그런지

꽤 쌀쌀하고 추웠어요!

따뜻한 제주도 날씨를 생각하고

얇게 입고 가시면 추울거에요

 

 

 

 

데크길을 지나 건강산책로를

들어가 갔는데 가운데는 자갈로

발마사지를 할수 있는 길이고

양 옆에는 시멘트길이였어요

 

저희남편ㅋㅋㅋ

발마사지 해보고 싶다면서

신발벗고 가운데 자갈길로

갔는데 아프다면서 ㅋㅋㅋㅋ

한구간정도? 걷고 바로 신발신었답니다

 

건강산책로 중간에

법정악전망대 가는길이 있어서

전망대를 들렸는데요 !!!

 

 

 

 

보이시나요?!! 서귀포가 한눈에 보여요!!

사람이 별로 없어서 남편과 전세 낸것처럼

전망대에서 구경하고 왔어요 :)

 

 

 

고근산, 서귀포시내
한라산

 

 

법정악전망대에서

충분히 자연을 보고 즐기고

다시 저희는 건강산책로를

이용해서 정문 주차장으로 왔답니다

 

이곳 서귀포자연휴양림은

너무 좋아서 저만 알고싶은 산책코스

1위랍니다 :)

 

운좋게 노루도 보고

전망대에서 한라산, 서귀포시내도 한눈에 보여서

탁 트인 기분(?) 시원한 기분을 즐길수 있고

계단이 많이 있지않아 체력이 약한 분들이나

아이들이 와도 좋아보였어요 :)

 

그리고 이곳은 차량드라이브 코스도 있는데

그곳은 다음에 부모님과 와보려구요!

 

 


2020/10/28 - [제주이야기] - 서귀포 신시가지 흑오겹살맛집 "남호식당" 다녀왔어요 :) 도민맛집!!

 

서귀포 신시가지 흑오겹살맛집 "남호식당" 다녀왔어요 :) 도민맛집!!

안녕하세요 류곰푸입니다! 서귀포 신시가지에 위치해 있는  남호식당을 다녀왔습니다 신시가지에 살고 있는 저는 마트를 가는길에 자주 보는 식당인데 항상 사람들이 많아서 궁금했던 곳인데

hogompu.tistory.com

2020/10/15 - [제주이야기] - [서귀포투어] 돈내코 원앙폭포 다녀왔어요! 에메랄드빛 폭포/ 포토스팟추천!!!

 

[서귀포투어] 돈내코 원앙폭포 다녀왔어요! 에메랄드빛 폭포/ 포토스팟추천!!!

안녕하세요 류곰푸입니다 :) 서귀포에 있는 원앙폭포를 다녀왔답니다 원앙폭포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돈내코로 137 돈내코관광 주차장이 잘 되어 있어서 저희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원앙

hogomp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