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자격증공부 시작합니다! 세무회계2급!!! D-25

 

안녕하세요

류곰푸입니다 :)

 

이번에 제가 자격증공부를

시작하게 되어서 포스팅을 합니닷!

아자아자!!! 목표는 합격! :)

 

우선 저는 세무 및 회계 자격증을

몇가지 가지고 있는데요 

전산세무2급과 전산회계 1급

TAT 2급 과 FAT 1급

이렇게 필기+실기시험자격증을 가지고 있는데요

 

지금 서귀포에서 직장을 구하고 싶지만

일자리가 적어서..ㅠㅠㅠ흑흑흑

취업이 너무 힘들어서 

나를 조금더 레벨업해 도전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세무회계2급을 

이번 10월29일에 접수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세무사회 국가공인자격시험 _ 출처

 

제 90회 회차 10.29~11.04일 접수기간으로

시험일자는 11.28일 / 합격자발표 12.17일

 

세무회계2급은 필기시험으로

세법1부 : 법인세법,부가가치세법

(객관식 25문항, 주관식5문항)

세법2부 : 국세기본법, 소득세법, 조세특례제한법

(객관식 25문항, 주관식5문항)

 

합격자결정기준

세법 1,2부로 구분하여 각부가 40점이상,

합산평균 60점이상

 

 

이번 2020년도에 코로나로 인해

20년도에 이루고 싶었던 일들을

많이 하지 못했다는 생각이 들어서

마지막 11월,12월에는 알차게 보내고 싶어요 :)

 

저는 학원이나 인강은 듣지 않고

혼자 독학을 할 생각이구요

제가 공부할 책은

출판사 (주)시대고시기획

hoa: 세무회계한권으로끝내기

 

서귀포에 큰 서점을 갔는데

이 책한권밖에 없어서...ㅋㅋㅋ

선택권이 없었습니다 :)

 

어제 살짝 부가세 파트를

풀어봤는데ㅋㅋㅋ 열심히 공부해야겠어요ㅜㅠ

알고 있던 개념도 까먹고

주관식이 있다는 부담감이 있어서

은근 부담감이 있네요!

 

 

내일부터는 공부한 내용을

복습할겸 세무회계관련 포스팅을 해보려고해요

시험에대한 필기내용으로 실무를 하시는분들은

한번더 알아보고 실무에 적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실무와 시험공부는 정말 다르니깐요!

 

 

그럼이만

즐거운 하루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