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이야기

[서귀포투어] 석부작박물관 관람후기 :-)

안녕하세요

류곰푸입니다!

 

몇일전에 시댁에 다녀왔는데

어머님,아버님께서 석부작박물관을

추천해주셔서 남편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

 


석부작박물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일주동로 8941

연중무휴 매일 8:30 ~ 17:00

064-739-5588


저희 집근처에 석부작박물관이 있다는 건 알았는데

다음에 가보자~ 가보자~~ 하다가!

이번 기회에 가보게 되네요! :-)

 

주차장이 있어서 편했어요

그리고 바로 옆에 매표소가 있답니다

 

남편과 저는 도민이라서 주민등록증 확인후

도민할인 해주셨어요 :-)

성인 2명이면 12,000원인데 저희는 반값 6,000원!

팜플렛과 티켓을 주시고 바로 앞에

석부작박물관 지도에서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어요

 

석부작은 야생초와 돌을 아름답게 조화시킨 작품인데요

저희 아버님께서 좋아하시는 취미세요 :-)

 

천천히 걸어가보니 금방 구름 다리가 나왔어요

실제로 다리가 아니라 나무로 만든 길을 구름다리라고 하는것 같아요

들어가면서부터 보이는 귀여운 청귤들 :-)

햇빛 좋은 곳에 있는 귤들은 노랗게 익어가고 있었어요

 

구름다리를 지나 석부작 실내전시장에

도착했는데 생각보다 컸어요

 


제주자연석 석부작이란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현무암 자연석에 풍란 및 야생초화류를

착근시킨 작품 자연가슴효과가 뛰어나고 작은 자연을 가정에서도

느낄 수 있어 정을 잃어가는 도시인들의 마음을 열어주고

그들의 쉼터가 되어준다


 

육지와는 다른 느낌의 야생초들이 있어서 신기했어요

그리고 실내에서도 자연을 느낄수 있으니 좋았어요

 

저희 신혼집에는 식물이 아직 하나도 없는데

실내전시장에 써 있는 글귀를 보고 작은자연을 가정에서도

느낄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

 

바닥에 돌하르방 조각이 군데 군데 있는데

너무 귀여웠어요 그리고 한쪽에는 모래로 장식한 곳이 있었는데

모래에 방문자들이 손글씨를 써놔서 귀여웠어요

 

자 이제 실내전시장을 나와

야외전시장과 야외 전망대으로

이동했습니다

 

백량금

나와서 야외전시장쪽으로 걷다보니

커다란 백량금이 보였어요!!

정말 예뻐요 초록초록한 잎과 빨간열매

파란하늘까지 남편과 멍하니 계속 바라보다가

각자 사진 한번씩 찍고 둘이서도 찍고

열심히 사진으로 남겨놨어요 :-) 멋진포토스팟 후후

 

요즘 제주 날씨가 너무 좋은데

날씨가 좋아서 이곳이 이렇게 예쁘게 보인걸까요?

남편은 부모님과 흐린날에 왔을때도 괜찮았대요!

 

잔잔하게 들리는 음악소리랑 물소리

그리고 새소리까지 야외전시장에서는 

걷는것만으로도 눈과 귀가 힐링이였어요

 

 

더 올라가면 야외전망대, 야외폭포를 만날수 있어요

저희는 걷다가 감나무를 발견했는데

감이 너무 미니미 해서 귀여워서 사진 한장 찍었어요

제 손보다 작다니 ㅠㅠㅠ 너무 귀여워

감을 보니 가을이 왔다는게 실감나요

 

미니미 감

여기에는 꽃들도 많이 있었는데요

저는 유독 흰색 꽃이 눈에 많이 들어오더라구요

제가 흰꽃을 좋아해서 그런가...?ㅋㅋㅋ

보라색꽃은 이름도 귀여웠어요

층층이꽃으로 야생 여러해살이풀이래요

재밌는 이름을 가진 식물들이 많았어요

 

명자나무, 콩짜개덩굴, 꽝꽝나무 

남편과 한참을 웃으면서 이야기했어요

 

그리고 가던도중!

안내판이 있던데요

제주는 여름에는 수국, 겨울에는 동백

유명한 꽃들이죠 ! 2천여평규모라니!

두근두근 내년2월 기대해봅니다 :-)

 

그렇게 걷다가 야외전망대쯤 왔을때

하늘을 봤는데 아파트와 산 그리고 파란하늘까지

곳곳에 의자가 있는데 앉아서 쉬어가도 좋을것 같아요

 

 

저희는 이렇게 석부작박물관을 한바퀴돌고

기념품샵을 지나 다시 주차장으로 돌아왔답니다

마지막 계단을 내려가면 주차장으로 편하게 나와요 :-)

 

이 곳은 박물관이기도 하면서 팬션도 같이 하시는것 같았어요

 

석부작박물관을 관람해보니

부모님이나 나이가 있으신 분들께서 좋아하실 거 같아요 :-)

가볍게 산책하면서 이야기 할 수 있고 가족여행오신분들께 추천드려요


2020/09/26 - [제주이야기] - [오름투어] 베릿내오름/베릿내오름전망대 방문후기

 

[오름투어] 베릿내오름/베릿내오름전망대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류곰푸입니다! 천제연폭포 주자창을 이용해서 베릿내오름을 갈 수 있다는 정보를 알게 되어서 남편과 천제연폭포를 방문한 뒤 바로 베릿내오름까지 다녀왔습니다 베릿내오름 제주�

hogomp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