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요리] 오늘점심은 백종원 참기름계란라면 너로정했따!!!!!!

어제 잠자기 전에

유튜브를 보면서....

백주부님의 영상을 봤는데요...

꼬르륵 거리면서 참았다구요..

라면 먹고싶어서 ㅠㅠ!!

계란도 좋아하고... 참기름도 좋아하고..

라면도 좋아하고!!

맛있는거에 맛있는거 넣으면?

맛이 없을 수가 없쥬 ㅋㅋㅋㅋㅋ

 

자! 그럼 바로 시작해보아유!!

 

백종원 참기름계란라면

 

재료

라면1개 , 정수물 3컵(540g) , 달걀 3개 , 참기름 1큰술

대파흰부분 약 1/2대(30g) , 청양고추 1개(10g)

 

만드는법

1. 냄비에 물, 분말스프, 건더기스프를 넣고 끓인다.

2. 볼에 달걀을 깨트려 넣고 골고루 풀어 준비한다.

3. 청양고추는 반 갈라, 대파는 송송 썰어 준비한다.

4. 국물이 끓으면 면을 넣는다.

5. 집게를 이용하여 면을 풀어주고 면이 완전히 풀린 시점으로부터

   1분정도 더 끓인다.

6. 면을 완성 그릇에 건져낸다

7. 국물을 센불에 다시 올리고 끓으면 풀어 둔 달걀을 넣어 15번을(15초)

   저어주며 끓인다.

8. 완성 후 면 위에 붓는다.

9. 위에 대파 , 청양고추를 올리고 참기름을 둘러 완성한다.

 

유튜브영상을 보면서 진짜 간단하다고 생각했다

딱 요리초보들을 위한!

시간없을때 후다닥 간단 레시피!

우선 재료를 준비해 보아유

저는 라면, 계란3개 , 파, 청양고추(제외), 

참기름(사진에같이 안 찍었네유)

이렇게 준비했습니다 

저는 청양고추를 빼고 준비했어요

청양고추매워...(응맵찔이^^)

 

자 그럼 냄비에

물을 계량해서 넣고

스프랑 건더기를 넣고 끓여줍니다.

 

냄비에 스프 흘리고 난리...ㅎ...

배고파서 손이 떨리네요 ㅋㅋㅋ

물이 끓는동안 계란 3개를 깨서

완전히 풀어줍니다!

 

백주부님영상에서

계란을 완전히 잘 풀어주라고 

요게 팁! 이라고 알려주셨습니다!

물이 끓는 동안 충분히 젓고

고명으로 올라갈 파와 고추를 썰어주셨는데요

저는 손질해둔 냉동 파를 

꺼내 미리 해동 해줬습니다.

 

 

물이 끓으면

라면 면을 넣어 끓여줍니다.

퐁당! (얼른 끓어라!!!)

면을 넣고 면이 가닥가닥

다 풀어진 뒤! 1분 더 끓여줍니다

 

이렇게 1분 뒤에는

완성그릇에 면만 건져줍니다.

 

그뒤 남은 국물을 다시 센불에 끓여

보글보글 끓으면 그때 계란물을 

넣어줍니다!

 

요기서 결정해줘야해요

 

1. 부드러운걸 좋아하시면 15번(15초)를 휘젓고 바로

   면에 붓는다. 완성된 그릇에 참기름과 고명을

   넣어 완성! (백종원유튜브방송)

 

2. 계란 몽글몰글한 식감완전히 익힌것을 좋아하면

   계란물을 넣고 계속 휘저어서 계란이 부풀때까지

   익히고 마지막에 냄비에 참기름 넣어 끓이다가

   완성그릇에 부어 고명을 넣어 완성! (백파더방송)

 

계란익는정도와 참기름 언제 넣는지가 달라요!

 

저는 2번! 완전히 익어서 몽글몽글한 식감으로

끓어 보았습니다!

 

자 면을 건져 완성그릇에 넣어주고

보글보글 끓고 있는 냄비에

계란물을 천천히 넣어줍니다.

계란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냄비바닥에 붙기 때문에 

잘 저어 주셔야 합니다!

 

생각보다 계란이 빨리 익더라구요

이렇게 몽글몽글하게 부풀어

오르면 참기름 한큰술을 넣고

살짝 끓여준 다음

완성그릇에 넣어주면 끝!!!

 

고명(파,청양고추)을 올리고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숟가락 꼭 챙기세요^^

계란 포슬포슬한거 보이십니까?

열무김치랑 같이 요렇게 먹었는데요 ㅜㅜ

너무 맛있었어요

 

계란이 많이 들어가서 싱겁지 않을까 했는데

제가 라면스프를 우습게 본거죠 ㅋㅋ(머쓱)

맛은 여러분 아시죠? 참깨라면? ㅋㅋㅋ

(참깨라면은기름땜에개인적으로별로..)

참깨라면 순한맛에 계란더더많이 추가한 느낌!

그리고 계란이 완전히 익어서 국물도 깔끔

계란은 포슬포슬해서 마지막에 밥 안말아 먹어도 되요

면 다 먹고 계란이랑 국물이랑 같이 퍼 먹었는데요

든든했습니당! 

 

오늘 점심 든든히 참기름계란라면 잘 먹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