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요리] 모닝빵으로 계란빵 만들기 에어프라이어/전자레인지 이용

어제저녁 야식으로

만든 모닝 계란빵을

포스팅하고 싶었다

(결과는.. 용암?...?ㅋㅋ)

 

 

유튜브에서 계란빵 만드는 영상을

보고 계란빵 먹고 싶다......

해서 도전으로 만든! 모닝 계란빵

 

우선 모닝빵으로 만드니깐

빵을 반죽하거나 하지 않아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었다

 

모닝빵을 4개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실험정신(?)으로

에어프라이어 버전과 전자레인지 버전으로

나눠서 만들었다ㅋㅋ

 

 

 

우선

재료 준비!

모닝빵 4개 , 베이컨 2줄 , 모차렐라 치즈, 옥수수콘, 계란 4개

(Tip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이용하면 야채빵 느낌도 난다)

 

모닝빵은 이마트에서 대량으로 파는 모닝롤

ㅎㅎㅎㅎ 가성비로

잘 먹고 있다

 

1. 모닝빵 구멍 뚜껑 열기

칼을 이용해 뚜껑을 만들어 손으로 뜯어주면

이렇게 동글한 공간이 만들어지는데

이 공간을 손가락으로 꾹꾹 눌러 공간을

더 단단하게 만들어준다

 

2. 빵에 계란을 깨서 계란을 넣고

계란 위에 베이컨과 옥수수를 넣고

모차렐라 치즈를 올려준다

왼쪽은 에어프라이어용 / 오른쪽은 전자렌지용

3. 에어프라이어는 160도에서 15분~20분

(20분 이상은 빵이 탈 수도 있어요~ 조심조심)

전자레인지는 세기 중 에서 3~5분

(전자레인지 이용 시에는 계란 노른자를 깨 주세요)

안 그럼..

전자레인지 안에서 터져요ㅋㅋ

 

자 이제 돌려줍니다!

 

4. 끝! 맛있게 먹어요★

왼쪽 에어프라이어 / 오른쪽 전자렌지

모닝빵에 계란을 넣어 계란빵으로

집에서 먹는 간식으로 잘 먹는데

에어프라이어와 전자레인지는 

뭐가 다를까 해서 만들어봤어요..

근데 비주얼이.. 용암이네욬ㅋㅋㅋ

왼쪽에 케첩이 없는 빵이 에어프라이어

오른쪽에 케첩이 있는 빵이 전자렌지

 

 

 

 

우선 둘이 차이점은

계란 익는 것부터가 달랐어요

 

에어프라이어는 반숙으로

나이프로 자르자마자 계란 노른자가 주욱~

소스처럼 나왔어요 

크리미 한 노른자에 톡톡 터지는 옥수수

그리고 짭짤한 베이컨

저는 설탕을 조금 뿌려먹었는데

달달한 감칠맛까지 

그리고 빵은 오븐에 구운 것처럼

바삭바삭! 겉바속촉!!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모닝계란빵

 

 

전자레인지는 완숙으로

나이프로 자르니 깔끔하게 잘리고

위에 케첩을 뿌려서

용암 같은... 비주얼이지만!

그래도 맛있었어요!

반숙을 안 좋아하시는 분들은

전자레인지 추천!

그리고 전자레인지는 빵이 촉촉해요~

에어프라이어는 빵이 토스트 한 것처럼

바삭하지만 전자레인지는

촉촉하고 치즈가 쭈우욱 늘어나서

먹는 재미가 있었어요

전자렌지로 만든 모닝빵

 

남편과 야식으로 먹었는데

우유랑 먹으니 너무 맛있었어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모닝 계란빵!

자주 해 먹을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