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요리] 내맘대로 원팬 오일치즈파스타 만들기

안녕하세요!

류곰푸입니다

 

냉장고에 남아있는 재료로

원팬파스타를 만들어 보았는데

맛이 괜찮아서 공유하고 싶었어요 :-)

 

내맘대로 니까! 

집에 있는 재료로 마음대로 편하게

요리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원팬파스타는 팬 하나로 파스타를 만드는 건데요

설거지가 줄어서 좋드라구요...후후후후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재료

대패삼겹살 7~9조각, 양파 1/4개, 버섯 1개, 냉동야채 한웅큼, 다진마늘 한큰술, 

펜네파스타 한웅큼, 물 500ml, 파마산치즈가루 2큰술, 올리브유 2큰술,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크러쉬드레드페퍼 약간

 

만드는 방법

1. 양파, 버섯은 채를 썰어 준비해줍니다

2. 올리브유에 다진마늘을 넣고 마늘향이 나오도록 볶아줍니다

3. 대패삼겹살, 양파, 버섯, 냉동야채를 넣고 소금, 후추간을 한뒤 볶아줍니다.

4. 물을 넣고 펜네파스타를 넣은뒤 10분-12분 센불에서 끓여 줍니다

5. 물이 1/3정도 줄어들면 파마산치즈를 넣고 그릇에 담아 줍니다

6. 크러쉬드레드페퍼, 파슬리를 뿌려 완성해줍니다

( 간을 중간중간 보시고 소금,후추간을 조절해주세요 )

 


 

재료준비

 

냉장고를 구석구석 살펴보니

냉동실에 남아있던 대패삼겹살, 냉동야채, 양파, 버섯을 찾았어요!

먹기 좋게 썰어 준비 해줍니다.

 

 

 

팬에 다진마늘과 올리브유를 넣어 볶아

마늘향이 베어나오도록 해주세요~

약불로 천천히~ 그뒤 대패삼겹살을 볶아 주시고

양파와 버섯을 넣어 볶아 주세요!

 

 

 

착착 볶아주다가 냉동 야채를 넣고

소금,후추간(한,두꼬집)을 한뒤 물 500ml를 넣고 

펜네파스타를 넣어주세요!

이때부터 센불로 바글바글 끓여줍니다

저는 10-12분정도 끓여주니 물은 증발하고

펜네 파스타는 완전히 익었습니다

 

 

물이 어느정도 날아가면 간을 한번 보세요

저는 짭짤해서 소금간을 더 하지 않았어요

여기서 싱거우시면 간을 더해주시면 됩니다 :-)

 

자 물이 1/3정도로 줄어 들면

파마산치즈가루를 넣어주세요!

 

자! 왜 물이 남았을때 넣는지?!

치즈가 물을 흡수해서 뭉근해지기 때문입니다!

물이 없으면... 재료끼리 붙어서 떡됩니다...^^...조심..!

 

 

원팬파스타는 파스타면과 뭉근히 끓여주기때문에

전분기가 있는 국물에 치즈가루까지 넣어주면

국물이 싸아악! 쫄면서 없어집니다

그럼 그릇에 담아 파슬리가루 톡톡!

크러쉬드레드페퍼를 톡톡! 마무리해주면 완성!!!

 

 

저는 치즈향이 진하게 나는게 좋아서

파마산치즈가루를 2큰술 넣었는데요 :-)

조금 느끼하실수 있어요 1큰술만 넣어보시고

드시면서 추가하셔도 좋아요!

 

저는 파스타나 피자를 먹을때

매콤하게 크러쉬드레드페퍼를

톡톡 뿌려서 먹는걸 정말 좋아하는데요

 

느끼하다 싶을때 요 레드페퍼가 딱 잡아줘서 맛있어요

레드페퍼가 없다면 한국인은 김치...?아시죠..?ㅋㅋ

 

냉장고에 있던 야채랑 베이컨,닭가슴살 다 좋은재료에요

주말에 간단하게 호로록 파스타 만들어 먹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

 


2020/09/13 - [일상이야기] - [요리] 백종원레시피 닭칼국수 만들어보아요!

 

[요리] 백종원레시피 닭칼국수 만들어보아요!

안녕하세요 류곰푸입니다! 남편 퇴근하고 집에 들어왔을 때 제가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을 보고 있었는데요 남편이 진심으로ㅋㅋㅋ 이야기 하더라구요 "닭칼국수...너무 맛있겠다..." 저희 ��

hogompu.tistory.com

2020/09/08 - [일상이야기] - [요리] 시원한 오이냉국 만들기 /완전간단!

 

[요리] 시원한 오이냉국 만들기 /완전간단!

태풍이 가고 시원한 바람이 불어와요 가을이 시작되었어요!! 그래도 아직은 좀 덥죠? 여름에 주로 먹는 오이냉국이긴 하지만 그래도 간단하게 볶음밥이나 덮밥 종류를 먹을 때 같이 먹으면 정말

hogomp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