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요리] 마시멜로우쿠키/ 스모어쿠키 만들기 (쿠키믹스,에어프라이어로간단하게)

안녕하세요

류곰푸입니다!

 

오늘은 초코칩쿠키믹스를 이용해서

마시멜로우쿠키! 스모어쿠키를 만들어 보려고합니다

 

유튜브 플랜D 님의 영상을 보고

저도 도전해보고 싶더라구요!

마시멜로우가 쭈우우욱 늘어나는!! 쿠키


재료

쿠키믹스세트 , 버터70g, 계란 1/2개, 마시멜로우

 

만드는방법

1. 반죽그릇에 버터 70g을 넣고 핸드믹서로 부드럽게 풀어줍니다

2. 올리고물엿1봉, 계란 1/2개를 넣고 약 1분간 잘 저어주세요

3. 반죽에 초코칩쿠키믹스 1봉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4. 쿠키믹스의 분량 14~15개로 떼어 둥글려주세요

5. 소분한 쿠키에 마시멜로우를 넣어 둥글려주세요

6.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깔고, 반죽을 일정한 간격으로 놓은후 

   180도에서 8 ~ 10분 구워주세요

(쿠키믹스에는 150도에서 20-25분 이라고 했는데 실패..^^...)

 

Tip 바삭한 쿠키를 원하시면 조리시간을 조금길게,

촉촉한 쿠키를 원하시면 조리시간을 조금 짧게 조절해주세요!


 

마트에서 구입한 초코칩쿠키믹스를 뜯어보니

올리고 물엿과 초코칩쿠키믹스가 들어있네요

 

자 우선 버터 70g을 반죽그릇에 넣어

거품기를 이용해서 잘 풀어주세요

저는 냉동실에 들어가 있던 버터라서

전자렌지에 살짝 돌려서 부드럽게 만들어 준 뒤

그릇에 넣고 올리고물엿과 계란 1/2개를 넣어 잘 저어 줬습니다

 

버터랑 계란, 올리고물엿을 열심히 섞었는데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ㅠㅠ

저는 저렇게 뭉쳐져서 꽤 많이 저어 줬는데도 계속 저 상태 였어요

(제가 뭘 잘못했을까요...?ㅠㅠ? 베이킹고수님들 알려주세요) 

그 뒤 쿠키믹스가루를 넣어 잘 섞어주세요

쿠키믹스가루를 넣자마자 달달한 냄새가 나요!

거품기로 살살 섞어주고 손으로 조금더 잘 치대어 주었습니다

 

쿠키를 처음 만들어 보아서 그런지

반죽이 될걸 보니 너무 신나더라구요 :-)

 

쿠키믹스박스설명서에는 14~15개로 소분가능하다고 했는데

저는 마시멜로우를 감싸야 하기때문에 12개로 나눠 주웠습니다.

마시멜로우는 크기가 너무 커서...

반절로 잘라서 쿠기를 만들어 주었어요 :-)

 

 

저울이 없어서 손 계랑해서 제멋대로이지만 

그래도 천천히 차분히 해보았습니다!

 

마시멜로우가 사진처럼 쿠키보다 커서...ㅋㅋㅋ

저는 반절 잘라서 만두처럼

쿠키믹스안에 넣어 줬습니다.

 

이렇게 2개를 빠르게 만들어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처음에는 150도 20분 구웠습니다 

 

소형에어프라이어 라서 저는 2개만 넣고 돌려줬어요

제가 150도에 20분을 했는데...ㅎㅎ

마시멜로우가 다 녹아서 나왔어요 ㅠㅠ엉엉

제가 생각한 스모어쿠키 비주얼이 아니였어요ㅠㅠ

 

5분 -> 10분 -> 20분 (왼쪽에서오른쪽)

그래도 맛은 있더라구요... 바삭하게 구워지고요 :-D

그래서 나머지 10개로 계속 해서 온도 올리고 시간은

줄이면서 구워봤는데요!!

드디어!!! 찾았습니다!!!

180도에서 8 ~ 10분

드디어 찾았어요 !!ㅠㅠ 12개중에 2개 성공!!

 

성공한 스모어쿠키!

2개라도 성공해서 뿌듯하고 재밌었어요ㅋㅋ

실패한 쿠키는 마시멜로우가 카라멜처럼 변해서

쫀득하고 달달한 쿠키가 되어서 아쉽지만 그래도

맛있게 먹었어요!

 

저희 남편이 초코칩쿠키를 좋아하거든요 :-)

우유랑 같이 먹으니 쫀득쫀득 달콤! 너무 맛있었어요

다음번에는 남편과 함께 만들어 보려구요!

다들 한번 간단하게 쿠키 만들어보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