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요리] 백종원레시피 닭칼국수 만들어보아요!

안녕하세요

류곰푸입니다!

 

남편 퇴근하고

집에 들어왔을 때

제가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을

보고 있었는데요

남편이 진심으로ㅋㅋㅋ

이야기 하더라구요

"닭칼국수...너무 맛있겠다..."

 

저희 남편 먹고 싶다는데!!!!

당연히 만들어야죠?!

저녁은 닭칼국수다!!!

 

 


<백종원의 요리비책 - 유튜브 레시피 출처>

 

닭칼국수 재료

토막 닭(9호) 1/3마리, 칼국수 면 300g, 식용유 1큰술(7g), 감자 1/2개(100g), 새송이버섯 1개(60g),

양파 1/2개(125g), 대파 1대(100g), 물 약 10컵(1800ml), 액젓 3큰술(24g), 꽃소금 1/2큰술(6g),

간 마늘 1과 1/2큰술(30g), 후춧가루 적당량

 

양념간장 재료

대파 1/2대(50g), 청양고추 2개(20g), 간 마늘 1큰술(20g), 진간장 8큰술(80g), 굵은 고춧가루 1과1/2큰술(12g),

참기름 1/2큰술(4g)

 

만드는 방법

1. 토막 닭에 붙어있는 내장과 불순물을 씻어준다.

2. 코팅 팬에 물기를 뺀 닭을 식용유를 넣고 껍질이 아래로 가게 굽는다.

3. 감자 1/2개, 새송이 1개, 양파 1/2개를 채 썰어 준비하고, 대파 1대는 큼직하게 송송 썬다.

4. 닭의 살코기 부분은 한 입 크기로 잘라주고, 다리살 부분은 칼집을 내어 노릇하게 굽는다.

5. 닭고기 껍데기가 노릇노릇해지면 물 10컵을 붓고 액젓과 소금을 넣어 끓인다.

6. 육수가 끓어오르면 채 썬 양파, 감자, 버섯을 넣어준다.

7. 칼국수 면은 손으로 잘 풀어 체에 밭쳐 전분을 물에 씻는다.

8. 냄비에 칼국수 면을 넣어 알맞게 익힌다.

( 칼국수 면을 익힐 때 너무 휘젓지 않도록 주의한다. )

9. 칼국수 면이 거의 익었을 때 대파와 간 마늘을 넣는다.

( 졸아드는 양을 보고 물을 적당히 추가해 준다. )

10. 완성 접시에 담아 후춧가루를 뿌려 마무리한다.

 

* 칼국수 양념간장

1. 대파와 청양고추는 잘게 송송 썰어 준다.

2. 볼에 양념 재료를 넣고 섞어준다.

* 닭고기 찍어 먹는 소스

1. 칼국수 양념간장에 기호에 맞게 식초를 넣는다.

 


제가 산  토막 닭은 1킬로 양이였어요

그래서 저는 반절만 사용하고

반절은 냉동실에 보관했답니다!

 

닭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계륵이라고 하죠? 닭의 갈비 쪽이나 뼈에

내장이나 불순물이 붙어있을 수 있어요

손톱으로 밀어주면 깨끗하게 씻을 수 있습니다.

 

씻을 토막닭은 껍질이 팬쪽으로

그래야 껍질에서 기름이 나와 

더 맛있어요! 백주부님 팁!!!!!

 

껍질을 밑으로 해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식용유 한 큰 술을 넣고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껍질이 갈색으로 변해 좀 오래 익혀 줘야 합니다!

그리고 익으면 가위를 이용해

살코기는 한입 크기로 자르고 닭다리살이나

두꺼운 살은 살짝살짝 잘라 칼집처럼 내주시면

잘 익고 육수도 더 맛있겠죠?

 

닭이 익는 동안 감자, 양파, 새송이버섯을 체 썰어 줍니다.

저는 새송이버섯이 없어 느타리버섯으로 대체했어요! 

냉장고에 있는 다른 야채들 사용해도 맛있을 거 같애요 :-)

 

자~ 이제 

노릇하게 구운 닭에 물 10컵을 넣고

멸치액젓과 소금을 넣어 끓여줍니다

 

아....멸치액젓 넣고 끓이니까

정말 동남아 삘 냄새가 나는데욬ㅋㅋ

저 요리 망한 줄 알았어요ㅠㅠㅋㅋ

그래도 백 주부님 레시피를 믿고 끝까지 가봅니다!

 

 

이제 한번 포로록~

끓어오를 때까지 기다려줍니다

끓어오른다면 준비한 감자, 양파, 버섯을 넣어 주세요

 

그 다음에는 이제 칼국수 겠죠?

마트에서 판매하는 칼국수는 전분이 

묻어 있어 손으로 잘 풀어준 뒤에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주세요

 

그 뒤에 칼국수 면을 넣어 줍니다!

이때 넣자마자 면을 막 휘저으시면

다 끊어져요! 살살~~ 휘저어 주세요~

 

그리고 칼국수가 익을 동안

칼국수 양념장을 만들어주시면 

시간이 딱이죠?!

 

닭칼국수 양념장

 

이렇게 만들어 놓고

칼국수가 적당히 익었으면

다진마늘과 파를 넣어 줍니다!

 

그 뒤 간을 보고 

싱겁다면 소금을! 짜다면 물을 추가해주세요~

저는 쫌 짜서... 물을 추가했어요

아무래도 궁중팬이 사이즈가 작았나 봐요ㅠㅠㅋㅋㅋㅋ

짠! 다 익었다면 후추를 뿌려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저희 남편이랑 양념장에 식초를 넣어

닭고기를 찍어 먹었는데

정말...외식한줄 알았어요!

너무 맛있어요!!!!!ㅋㅋㅋㅋㅋ

 

저희는 칼국수 깔끔하게 다 먹어서

물 조금 추가해서 한번더 칼국수 끓여 먹었어요

총 4인분짜리를 한번에.....끝냈어요..?

 

저희는 칼국수를 추가해서 먹었는데

칼국수가 없다면

집에 찬밥이랑 계란으로해서 

마무리죽 해 드셔도 진짜 맛있을것 같아요!

 

저희 반절남은 토막닭...

또 닭칼국수 해먹기로 했어요 !

 

이제 저녁에는 쌀쌀해지고 있는데

따뜻한 닭칼국수 추천 드려요 :-D

 


2020/09/06 - [일상이야기] - [요리] 백종원 만능양념장으로 만든 닭볶음탕!

 

[요리] 백종원 만능양념장으로 만든 닭볶음탕!

남편과 함께 맛있게 먹은 닭볶음탕이 생각나서 포스팅하려고요~ 백종원 님의 만능 양념장을 이용했더니 완전성공했습니다!!! 역시 실패 없는 레시피!! 재료 닭다리살(정육) 500g , 양배추 1/5 정도

hogompu.tistory.com

2020/08/20 - [일상이야기] - [요리] 오늘점심은 백종원 참기름계란라면 너로정했따!!!!!!

 

[요리] 오늘점심은 백종원 참기름계란라면 너로정했따!!!!!!

어제 잠자기 전에 유튜브를 보면서.... 백주부님의 영상을 봤는데요... 꼬르륵 거리면서 참았다구요.. 라면 먹고싶어서 ㅠㅠ!! 계란도 좋아하고... 참기름도 좋아하고.. 라면도 좋아하고!! 맛있는��

hogomp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