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요리] 브로콜리 간장무침 아삭아삭 밥반찬으로 좋아요!!!

안녕하세요

류곰푸입니다 :)

 

이번에 마트에서 저렴하게 

브로콜리 한개를 구매했답니다!!

요즘 야채값이 정말...ㅠㅠ너무비싸요

 

브로콜리로 맛있게 간장무침해서

밥반찬 만들어 보겠습니다!

 


재료

브로콜리 반개 , 연두 1큰술, 진간장 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다진파 1/2큰술,

깨소금 약간, 들기름 약간 , 소금 약간

 

만드는방법

1. 브로콜리를 데칠 용도의 냄비에 물을 넣고 소금을 넣고 끓여주세요

2. 그 동안 브로콜리를 깨끗이 씻어 한입크기로 잘라 주세요

3. 물이 끓으면 자른 브로콜리를 넣어 데쳐주세요 (약 3-4분)

4. 데친 브로콜리를 차가운 물에 식힌 뒤 물기를 제거합니다

5. 간장, 연두, 다진마늘, 다진파를 넣어 양념장을 만들뒤 브로콜리를 넣어 잘 버무려주세요

6. 잘 버무린 뒤 간을 보고 깨소금과 들기름을 약간 넣어 한번 더 버무리면 완성!


 

브로콜리가 어렸을때는 

별로 안좋아했는데 지금은 왜 이렇게

아삭아삭하니 맛있을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브로콜리는 반절만 사용했어요!

브로콜리 정말 나무처럼 생기지 않았어요?

그래서 영양분이 그렇게 가득가득한건가? ㅋㅋ

작은냄비에 물을 넣고 소금을 넣어 끓여줍니다

브로콜리 데쳐줄꺼에요~

 

보통 브로콜리 대, 밑둥 부분은 많이 

안드시더라구요 근데 저는 밑둥 지저분한 부분만

잘라내고 다듬어서 밑둥까지 다 먹어요

아삭아삭 맛있어요 :) 저희엄마가 이렇게 다 사용하시거든요

그래서 저는 어색하지 않아요 :-D 아삭아삭

적당한 크기로 잘라 데칠준비!

 

끓는 물에 넣고 어느정도 익으면 색이 바뀌고 잘 휘어진답니다!

왼쪽은 데치기전 브로콜리 , 오른쪽은 익은 브로콜리

색깔 차이가 보이시죠??

 

익은 브로콜리는 찬물로 샤워시켜 식혀주시고

물기를 꾹 제거 해주세요

 

잘 데처 휘어지는 브로콜리

자 이제 간단한 양념장 만들어 볼까요?

다진마늘, 파, 진간장, 연두를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저는 다진마늘과 파는 냉동보관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미리 양념장 만들때

마늘을 손온도로 녹여서 잘 풀어줘요!

저번에 마늘 손으로 안 녹이고 만들었다가

나물에서 마늘덩이가 나오더라구요 ^^....조심..

헤헤헤....초보라구요 ㅠㅠ

 

만든 양념장에 물기를 짜낸 브로콜리를 넣고

조물조물 잘 무쳐주세요

그리고 간을 보신뒤 깨소금과 들기름 톡톡 넣고

한번 더 잘 무쳐주시면 완성!!!!

 

매번 브로콜리는 초고추장과 드셨다면

이번에는 간단하게 간장양념에 무쳐서 드셔보세요

아삭아삭하고 고소하니 맛있어요 :)

 


2020/10/09 - [요리이야기] - [요리] 된장찌개 간단하게 샘표 토장으로 끓이기!!!

 

[요리] 된장찌개 간단하게 샘표 토장으로 끓이기!!!

안녕하세요 류곰푸입니다 :)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게 샘표 토장으로 된장찌개를 끓여 보았습니다 몇번 끓여먹었는데 정말 간단하고 맛있어요 :-) 마트에 된장찌개용 된장이 많이 나와서 한참을

hogompu.tistory.com

2020/10/04 - [요리이야기] - [요리] 간단하게 하얀 콩나물무침 만들기 :-)

 

[요리] 간단하게 하얀 콩나물무침 만들기 :-)

안녕하세요 :-) 류곰푸입니다! 정말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반찬으로 콩나물무침 레시피를 포스팅하려고합니다! 재료 콩나물 200g , 다진마늘 반큰술, 다진파 반큰술, 소금 조금, 연두 1큰술,

hogompu.tistory.com